보도자료

  1. Home
  2. 조합소식
  3. 보도자료
KSA, 여객선 터미널 해안가 쓰레기수거 행사 진행 (내용)
제목 KSA, 여객선 터미널 해안가 쓰레기수거 행사 진행
작성자 총무홍보팀 등록일 2019년 06월 27일 조회수 654
내용
 해양쓰레기 정화주간 맞아 전국 터미널에서 약 100여명 참여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가 해양쓰레기 정화주간을 맞이하여 전국 19개 여객선 터미널 인근에서 해안가 쓰레기 수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의 해양쓰레기 정화주간(6. 17. ∼ 23.)에 동참하고 우리 연안 해운을 더욱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KSA가 관리·운영하고 있는 19개소 여객선 터미널 별 자체 계획에 따라 KSA 직원 및 터미널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하여 터미널 인근의 해양쓰레기들을 수거하였다. 

 KSA는 또한, 여객선 출입항 인근지역 해양환경 정화를 위하여 여객선사 등에 적극적인 해양쓰레기 수거를 협조 요청하였으며, 여객선 터미널에 해양쓰레기 정화주간과 관련된 홍보영상 등을 상영, 터미널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해양쓰레기 저감과 해양쓰레기 수거행사에 대해 홍보하였다.

 KSA 관계자는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이 우리 해양생태계를 해치는 주요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수거 행사가 작지만 큰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터미널 인근의 해양환경을 깨끗이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

TOP

/WEB-INF/jsp/egovframework/ksa/bbs/PG0007/Read.jsp